이 질문은 요즘 많은 가정이 이사 계획을 세우면서 고민할 법한 주제입니다 . 우리나라의 연간 전 입자 수는 약 500 만 명에 이르고 이를 3 인 가구 단위로 나눈다면 약 160 만 가구가 이사를 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. 한 가구 당 최소 60 만 원을 이사 비용으로 지출한다고 가정했을 때 , 이사 시장은 연간 약 9,600 억 원 규모에 달하는 큰 시장입니다 . 이렇게 막대한 규모의 시장에서 포장 이사 업체 순위는 분명 배경을 잘 이해하고 접근할 필요가 있습니다 . 1. 국내 이사 업체의 매출 순위 및 카카오와 네이버가 없는 이유 일반적으로 알려진 포장 이사 업체 중 상위 업체들의 연간 매출액은 대략 150 억 ~ 30 억 원 내외입니다 . 이사가 특정 시기에 집중되어 있는 탓에 이를 더욱 깜깜이 시장으로 만들고 있습니다 . 이사 시장은 이처럼 불투명한 측면이 많고 , 입주 청소 시장과 함께 매출 누락으로 인해 실질적인 시장 규모를 파악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. 또한 다른 업종에 비해 클레임도 많고 업무를 표준화 하기가 어려운 시장입니다 . 그러한 이유로 IT 강자 카카오와 네이버가 없는 것입니다 . 또 한편 포장 이사 업체의 경우 화물 주선업 면허를 이용한 도급 형태로 , 주선 수수료를 받고 이사 오더를 전달하는 방식으로 사업이 운영되기 때문입니다 . 이러한 방식은 사업의 실질 규모를 정확하게 파악하는 것을 더욱 어렵 습니다 . 2. 포장 이사 업체의 다양한 사업 구조 포장 이사 업체의 경우 단순히 포장 이사에 그치지 않고 , 청소와 같은 부가 서비스와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습니다 . 일부 포장 이사 업체는 외부 감사 대상이 되어 재무제표가 금융감독원 전자공시 시...
이삿짐닷컴은 이삿짐 센터, 포장 이사, 보관 이사, 입주 청소등 우리 일상의 정보를 제공 하고 있습니다.